슬백 85일차
아침에 수영
오늘은 자유형 뺑뺑이 돌았는데 예전보다는 훨씬 편하게 했다. 예전이었으면 숨이 차서 엄청힘들어했을것 같다. 하지만 아직은 팔젓기나 자세가 많이 불안하다. 그래서 내일 자유수영할때 제대로 연습하려고 한다.
간만에 투썸플레이스
금요일이고해서 가벼운 맘으로 몇주만에 외부에서 오후를 보내기로하고 동네 투썸플레이스에서 쇼핑몰 마이그레이션 작업 하러 갔다. 간만에 가서 기분좋은 백색소음과 카페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 실컷 느낄수 있었다.
또 문제 터지고..
오늘 스프링 설정에서 중요한것 또 배웠다. 예시에는 있는 설정인데 없어도 잘 되길레 지금까지 그렇게 사용했는데.. 이게 없으니 리소스 파일을 불러오질 못한다. 그 설정이 이런 용도까지 있었구나 하는걸 처음 알았는데 이거 해결하는데 3시간 넘게 걸렸다. 나의 설정이나 환경을 보고 답해줄 사람이 없어서 인터넷 검색했는데.. 이거 완전히 서울에서 김서방찾기였다.
어떻게 해결했나?
기존설정과 샅샅히 비교하면서 유심히 보다가 설마 이거였나? 해서 했는데 실행이 되니.. 맥이 탁 풀리면서 해결했다는 안도감이 밀려든다. 이래서 선무당이 사람잡는다고 하지.. 덕분에 잘 배웠다. 이제 스프링 기본설정은 조금 알것 같다. 어제는 마이바티스 설정, 오늘은 리소스 설정.. 하루에 한가지 바람돌이 선물이다. 일단 오늘 목표한 메인페이지 실행했고 소스분석도 했다.
챗GPT 맛보기
오늘은 챗GPT 계정만들고 유튜브 동영상 보면서 분위기 파악해봤다. 역시 가까운 장래에 단순한 코딩은 챗GPT로 대체가능할것 같기는 하다. 하지만 그 코드를 수정하고 빌드하고 테스트하고 최종확인하는것은 결국은 책임진 사람이 해야겠지. 세상이 원래 그런거니까.. 중요한건 컨펌하는 사람이니까.. 세상에 높은 사람들 하는것 보면 다 컨펌이다. 파이썬 조금씩 공부해야겠다.
총평
아침에 수영 잘했다. 이제 취미가로서 자유형은 완성할수 있겠다는 자심감이 든다. 내일 자유수영 열씸히 해야지. 스프링 설정때문에 개고생했는데.. 챗GPT가 이런것도 해줄까? 이런거 해주면 진짜 대박인데.. 암튼 이제 스프링 설정에 대해서 좀 알것 같다. 대세가 스프링부트라 설정이 없다고는 하는데.. 모르긴 해도 결국 까다보면 이런 형태의 설정이 있겠지. 알아서남주는거 아니니까.. 계속 공부하자.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