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2월20일 슬백173일차
아침에 하체 웨이트
잠은 비교적 잘 잤는데.. 일어나니 전신에 .. 특히 하체에 힘이 없다. 어제 아침에 수영,저녁에 상체 웨이트 해서 상체쪽에 힘이 없는건 이해가 되는데.. 하체는 왜 이럴까? 나름대로 머리 쓴답시고 2키로 러닝 후 평소화 달리 하체머신3종세트 - 레그인그텐션,레그레이즈,덩키킥 하고 나서 스쿼트 했는데.. 더 힘이 없다. 젠당.. 다행인 점은 오늘 스쿼트하면서 평소보다 보폭을 좁게 하니까 오른쪽 허벅지 부상부위 통증이 좀 덜했다는 것이다. 대신 보폭이 좁으니 훨씬 더 힘들었고.. 스쿼트시 보폭변경으로 통증해결 가능한지 당분간 테스트 해보자. 힘들기는 했지만 러닝2키로,스쿼트,데드리프트,하체머신3종까지 정규루틴 완료했다.
스프링 핵심 계속 공부
오후에는 스프링핵심 강의 계속 들으면서 공부했다. 중급자 코스라 확실히 어렵다. 지금은 주로 디자인패턴으로 구현하는 실습을 하고 있는데.. 이 부분은 나도 껍데기만 아는 정도라.. 모든 것이 낯설고.. 그래서 어렵고 진도도 잘 나가지 않는다. 듣고나면 별것 아닌데.. 지금 강의분야 전체가 내가 거의 모르는 분야라서.. 완강하는데는 시간 좀 걸릴것 같다. 총17시간 강의중 오늘까지 5시간20분 진도 나갔다. 어째거나 공부해야 하는 부분이고.. 내가 잘 모르는 분야인 만큼.. 공부할땐 힘들어도 알고나면 보람이 클 것이다.
내일 실업급여 신청
내일은 실업급여 신청하러 고용보험사무소를 방문해야 한다. 아침에 수영끝내고 와서 오전에 가서 끝내고 와야 오후에 공부하는데 지장이 없을것이다.
결론
아침에 하체운동 정말 힘들었다. 허벅지근육이 피곤하지 않는 날이 도대체 언제냐? 오후에 스프링핵심 공부는 어려웠다. 남은 강의가 12시간정도인데.. 이거 언제 다하냐.. 그래도 해야지.. 지금 하는 파트가 원래 어려운 거니까.. 그냥 맘 비우고 공부하자.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