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2월26일 슬백179일차
아침에 수영
잠을 잘 잤고 어제 푹 쉰 덕분에 시작컨디션은 무난하다. 운동안하는 날이 일요일 뿐이라.. 정말 제일 덜 피곤한채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다. 오늘 수영수업은 4영법 골고루 연습했는데 특히 개인혼영루틴은 엄청 힘들었다. 접평배자 각각 하면 좀 덜한데 한번에 몰아서 하니 생각보다 힘들었다. 토요일 장시간 평형발차기를 했더너 무릎에 통증이 아닌 피곤함이 느껴진다. 그래도 최대한 발차기 신경쓰면서 했고 속도는 이전보다 잘 나온다.
스프링 코어 강의 완강
예상대로 스프링 코어 강의 완강했다. 정말 이런것까지도 알아야 하나 싶을 정도인걸 보면.. 중급자 강의가 맞는것 같다. 난이도가 높아 뒤로 갈수록 이해도가 점점 낮아진다. 나중에 다시 한번 더 들어야 한다. 반드시..
스프링부트 강의 시작
커리큘럼의 마지막 강의 스프링 부트를 오늘 구매해서 강의를 시작했다. 초반 서블릿컨테이너 부분은 실습하지 않고 듣기만 했다. 굳이 이런것 까지 실습할 필요는 없을것 같다. 이후 임베디트 톰켓부터는 이전처럼 실습 따라하면서 진행했다. 기존에 사용했던 부트가 완제품이라면 이번 강의는 부트 내부를 보면서 직접 부트를 구현하는 내용인것 같다. 총15시간40분 강의 중 오늘까지 2시간30분 진도나갔다. 앞부분은 실습하지 않아서 속도가 빨랐다.
옥사장님의 연락
오늘 옥사장님 연락와서 프리랜서 가능여부를 물어보신다. 자세한 내용은 모레 만나뵙고 듣기로했다. 한달정도면 기존 강의내용 웬만큼 정리할수 잇을것 같은데.. 지금은 아직 정리가 덜 된 상태라.. 무슨 일인지에 따라 진행여부가 정해질것 같다.
마무리
이제 스프링부트 강의만 다 들어면 스프링 컬리큐럼 끝난다. 이거 다 끝내고 다시 처음부터 강의 들어야지. 지금은 단기간에 너무 많은 지식을 머리에 쏟아부은 상태라 정리가 되지 않아서 완전히 내것이 되지 못하고 있다. 오늘도 보람차게 잘 보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