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6월6일 슬사88일차
아침에 상체웨이트
아침6시에 일어나서 헬스장에서 1시간 좀 넘게 상체웨이트 했다. 그동안 무분할로 계속 했는데 간만에 상체만 조졌더니 펌핑이 엄청 들어온다. 오늘은 집에서 1키로 원반2개 가져가서 벤치102키로 들었다. 2키로차이인데.. 처음엔 잘 모르겠더니 뒤로 갈수록 그 차이가 조금씩 느껴진다. 내 인생에서 100키로 넘게 벤치한건 오늘이 처음이네. 가동범위는 그냥 적당한 범위로 했다. 깔짝거리느것보다는 깊게.. 그렇다고 완전히 가슴을 터치하지는 않는정도.. 휴일이라 시간에 쫓기지 않고 여유있게 잘 했다.
오전에 물왕 플라워팟
오전에 시간이 남아서 물왕 플라워팟에 드라이브 다녀왔다. 예전엔 엄청 자주 갔었는데.. 요즘은 좀 뜸했다. 사실 이런 드라이브 자체를 별로 안하니까.. 단팥빵과 앙버터샌드위치는 여전히 맛있었다.
백앤드서버 개발
오전에 프론트앤드 개발자로 부터 버그있다는 연락을 받았다. 요몇일 ManyToOne으로 적용하면서 해결된 문제인데 아직 개발서버에는 반영하지 않아서 그랬다. 그래서 오후에는 목업기능 추가해서 서버 배포하고 이제 본격적으로 또다른 기능구현을 시작했다. 정말 순수 개발은 전체 시간 1/3정도이고.. 나머지는 죄다 테스트코드 작성하고 테스트하는 시간이다. 우선 서비스테스트먼저 하고나서 restTemplete으로 컨트롤러 테스트 다하고.. 그 다음은 포스트맨에서 최종 테스트까지 다 하다보니.. 시간이 상당히 많이 걸린다. 그래도 오늘 기능 한가지는 완료 했다. 그리고 모든 테이블 연관되어 있어서.. 테이블 하나 추가할때마나 삭제쪽에 문제가 생긴다. 테이블 추가될때마다 삭제루틴추가해야 하는데.. 보통 이렇게 삭제하는 경우가 없는데.. 이번엔 그렇지 않으니.. 이것도 새로운 경험이다.
마무리
휴일이기도 해서 저녁7시30분 평소보다 일찍 일과를 마무리한다. 내일 아침은 하체웨이트 해야 한다. 감기때문에 여전히 컨디션이 좋지는 않다. 제발 좀 빨리 회복되어라.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