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7월2일 슬사114일차
기상
어제 내시경 해서 피곤한 덕분인지 잠을 비교적 잘 자고 일어났다. 어제 쉰 덕분에 컨디션도 좋은편이다. 이정도면 오늘 수영하는데 큰 문제는 없겠다.
수영
오늘도 수영은 4영법 골고루 했는데.. 이제 확실히 2강2약이 되었다. 자유형,평형은 이제 중급자 초보 정도는 되는것 같은데.. 접영,배영은 아직도 초보중급 수준이다. 자유형은 하이엘보 물잡기 하고 평형도 손발이 제법 맞아서 잘 나가는데.. 접영은 지금도 손동작이 계속 달라진다. 혼자서 연습할때는 뒷사람 신경쓰지않고 하는데 수업시간 뒤에서 사람이 따라오면 신경쓰여서 연습했던 자세 다 틀려진다. 2약중 일단 접영먼저 조지자.. 정말 갈길이 멀다..
출근
어제 건강검진때문에 쉬어서 오늘 대체출근했다. 오늘은 rest-doc을 이용해서 모든 테스트케이스와 문서화를 완료 다 했다. 하여간 rest-doc때문에 이틀간 개고생했는데 이제 api문서 모두 자동화해서 기쁘다. 그렇게 힘들게 스웨거 했는데.. 하고보니 별로다 다시 시작한 rest-doc... 참 사연은 많지만 충분히 보람있다. 일단 rest-doc으로 문서 다 만들었지만 회사에서 요구하는 워드 문서가 있어서 이것은 수작업으로 작업해야 한다. 그래서 맘편하게 문서작업하다가 퇴근했다. 지금 백앤드 서버쪽은 대부분 개발 다 끝내서 여유가 있고.. 프론트쪽이 지금 상당히 일이 몰려있는데.. 이건 내가 끼어들 상황이 아니라서.. 당분간 문서작업 쉬엄쉬엄 하면 될것 같다.
퇴근후
시간도 여유있으니 맘편하게 어제에 이어 인프런 강의 들었다. 지금이 두번째인지 세번째인지 헷갈리는데.. 내용을 다 알기 때문에 실습하지 않고 듣다보니 실습할때 따라하느라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이 이제 들리고 이해되기 시작했다. 처음 공부할때는 실습에 너무 몰입해서 맥락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는데.. 이제는 맘편하게 여유있게 들어보니 기존에 몰랐던것들도 보여서 재미있었다.
마무리
접영은 어려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