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후반전 지식과 삶의 기록
슬백 45일차 본문
오늘은 일요일이네. 아침에 헬스장에서 상체운동 1시간했다.
웨이트는 땀을 많이 흘리지 않으니까 상관없다.
그리고 집에서 그냥 주구장창 자바 인강 듣고 실습했다.
꼭 하루 한가지씩 실습할때 문제가 생기는데 오늘도 마이바티스 문제다.
강사가 아이바티스로 코딩하는데 조회할 칼럼을 동적으로 바꾸는걸 보여준다.
근데 마이바티스는 이게 안되나보다. 전자정부프레임 샘플소스를 보면 조건검사해서 분기하고 있다.
그래서 나도 그렇게 코딩했더니 잘 된다. 하여간 이것 때문에 시간 좀 까먹었다.
그리고 오늘 게시판 내용 검색하는 내용 알려주는데.. 이게..로직이 문제가 좀 많다.
검색결과가 여러페이지로 나올경우 다음페이지로 이동하면 조회조건이 모두 사라지고 다시 조회된다.
페이징도 어려운건 빼놓더니.. 검색도 이러네..
수강생들 처음엔 정신없어서 뭐가 문제인지도 몰랐을거다.
만일 나중에 실무들어가 그때 좀 쓰려고 분석해보면.. 가야할길이 구만리라는걸 그때 알게 될거야..
하루종일 꾸준히 해서 오늘 51강까지 완강했다. 이제 10강정도 남았는데.. 내일 아니면 모레쯤 끝나겠다.
이 강의 자체가 내용이 깊지 않아 남은 10강 크게 기대할것은 없지만 일단 끝은 내야지.
이 강의는 두번 다시 볼 일은 없을것 같다. 이제 제대로 된 강의 들을 예정이라 기대된다.
오늘도 일과 끝내고 자바소스는 깃허브에 올리고 오라클은 덤프받아 구글드라이브에 올렸다.
오라클 덤프할때 nls_lang 오류 자꾸 발생했는데 오늘 원인 찾아서 해결했다.
그래서 덤프도 아주 편하게 했다. 단, 구글드라이브로 올리려면 root로 로그인해서 chmod 655를 해줘야 하는데..
이정도는 할수 있다.
내일 수영이지만.. 피부과 시술후유증때문에 할수 없다.
피눈물 나는 심정으로.. 그냥 헬스장 가서 웨이트 해야한다.
오늘도 운동하고 공부하고.. 보람찬 하루였다.
근데 백수생활 길어지니까 정말 요일 개념이 없어진다. 끝.